메르스 여파로 유통업계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쇼핑은 메르스 여파도 없이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을 하며 고공행진 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쇼핑 비중이 웹 쇼핑을 웃도는 현상도 최근 나타나고 있습니다.
김헌식 문화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1. 웹 매출 넘어선 모바일 인기 요인은요?
- 모바일 쇼핑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노트북, 냉장고 등 고가의 전자제품도 모바일을 통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고요.
방법도 쉬워지고 쇼핑 속도도 빨라지는 등 사용자 편의를 강화시켰습니다.
질문2. 모바일 매출 상승 마케팅 전략은요?
- 출퇴근 시간에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시간대별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집에서 모바일로 쇼핑을 하는 분들이 늘면서 업체들은 앱을 쉽고 재미있고 간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홈쇼핑은 앱과 연결시켜서 티비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앱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질문3. 간편 결제 시스템 도입의 안정성은요?
- 편리성이 증가하면서 보안성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홍채인식, 지문인식, NFC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강태호.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