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 세월호 사고의 피해 가족들이 대기 중인 진도 실내체육관 앞마당에 터키인 세 명과 한국인들로 이뤄진 자원봉사단이 케밥을 만들어 제공했습니다.

이들은 실종자 가족들이 끼니를 거를 때가 많아 많은 이들의 건강을 챙기겠다는 취지로 이곳에 왔습니다

실종된 가족 생각에 끼니를 거를 때가 많은 이들의 건강을 챙기겠다는 취지로 달려왔습니다.

음식을 준비 중인 간이식탁 밑으로는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아울러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란 문구의 플래카드를 걸었습니다.

사고 가족들과 아픔을 나누겠다는 의지는 강했지만 항의가 들어왔습니다.

이유는 케밥을 받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는 광경 등이 숙연해야할 현장 분위기를 해친다는 것.

한 여성 자원봉사자는 케밥을 만들고 있는 봉사단을 찾아와 "실종자 가족들 중에 여기가 잔치집이냐고 항의 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분들께는 뭐라고 할 것이냐"며 "좋아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으니 자제해 달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현장에서 항의가 이어지자 "식사를 제대로 못하는 실종자 가족분들과 여기 다른 자원봉사자 분들을 위해 오늘 점심 까지만 만들고 가려고 했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케밥 봉사자들은 "진도군청의 허가를 받고 개인자격으로 찾았는데 심려를 끼친 듯하다"며 "힘든 시기를 함께 보내자는 우리의 목적이 제대로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손수 만든 케밥을 체육관 내부로 나르며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지만 결국 오후 1시쯤 철수했습니다.

한편, 케밥을 만들어 자원봉사를 하려고 했던 곳은 서울 강남역 주변에서 터키음식 레스토랑 파샤를 운영하는 사람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때문에 파샤코리아 홈페이지(www.pashakorea.com)는 트래픽 초과로 접속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누리꾼들은 "케밥으로 돕고 싶어했던 곳은 파샤가 아닐까 싶었는데 바로 그 곳이었다. 가끔 밥을 먹고 오는 곳이라 고맙다는 인사라도 남기려고 홈페이지 검색해 봤는데 트래픽 초과" "맛있어요 강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