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도펫 '반려동물 평균수명 20년 프로젝트' 진행…헬스케어 알고리즘 개발 성공

반려동물 AI 건강관리 솔루션 ‘알파도펫 플러스’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보호자가 AI 홈 헬스케어 모니터링 홈주치의가 되는 알파도펫 플러스(+)플랫폼을 선보인 알파도(ALPADO)가 ‘반려동물 평균수명 20년 프로젝트’(Algorothm 20 for Customized Care)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파도 지영호 대표는 “반려동물과 더 오래, 건강하게 함께 하고저 하는 마음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20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헬스케어 알고리즘 개발 성공했다. 알파도 AI엔진으로 질병과 이상징후 이미지로 분석하여 반려동물들의 질병예방 도움주는 맞춤형케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반려동물 평균수명 20년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대표는 “알파도펫 플러스를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를 축적하여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우리 아이 맞춤케어 서비스가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알파도펫 플러스는 AI(Artificial Intelligence)와 누적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 솔루션입니다. 현재 온라인몰을 통해 알파도 정기구독 상품도 베이직과 프리미엄 상품을 9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AI홈 헬스케어로 홈 주치의가 가능한 베이직 상품은 A+멤버십 정기분석보고서를 연2회 반기별로 보내주며, 닥터 알파도 헬스케어 가이드북을 매월 2회 발송하고,월1회 수의사 무료 컨설팅과 소변키트를 통해 우리아이 건강을 1분에 체크하고, 신체검사와 혈액검사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상품은 베이직상품 외에 AI펫바디를 통해 5분 바디 체크 서비스와 신체검사, 혈액검사,초음파검사, X-Ray검사 등 프리미엄 건강검진까지 해 줍니다. 또한 알파도AI와 함께 우리아이 5분 바디체크 습관을 이용하면 우리아이의 눈, 귀, 치아, 피부를 촬영하여 알파도AI가 각 해당부위별 증상을 분석해 줍니다.

특히 AI펫바디는 평소에 잘 케어할 수 없었던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는 내시경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0.3 픽셜 카메라와 6개의 렌즈가 내장되어 어두운 귓속이나 치아속도 손쉽게 촬영가능케 해 줍니다.

알파도 지영호 대표는 “반려동물은 아프다는 말을 못한다. 어떤 애견인이 반려동물에게 말 한마디를 가르칠 수 있다면 ‘아파’를 가르치겠다고 한 적이 있다. 보통 반려견 건강검진은 유아기에는 신체검사와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6년령 이전에는 1~2년에 한번, 이후에는 1년에 한 번씩으로 권장하고 있으나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밝혔습니다.

알파도펫 A+멤버십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시로 집에서 셀프건강체크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역별 동물병원 수의사가 주치의로서 정기적으로 상담을 하여 질병예방과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줍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반려동물 입양이 크게 증가하면서 유기견 분양까지도 부족하여 펜데믹 펫 현상도 일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작년 7월 반려동물 DNA 검사업체 임바크(Embark)는 소프트뱅크로부터 7500만달러(860억원)를 유치했고, 수의사와 원격진료가 가능한 동물병원 모던애니멀(Modern Animal)은 7550만달러(865억원)를 확보하는 등 반려동물 스타트업들의 몸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알파도 지대표는 “국내에서 반려동물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알파도는 반려동물 AI 홈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중국 펫시장에서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하는데 이어서 미국 펫 시장에서도 전략적 파트너와 협약을 맺고 교두보를 확보하고 있다. 2027년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펫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펫코노미 성장세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추세라는 점에서 더욱 잠재력이 높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4차산업 스타트업컨설팅 전문기업인 세븐스톡홀딩스 송영봉 대표에 따르면 “반려동물 관련 사업 스타트업이 급증세다. 특히 대기업들까지도 반려동물시장에 뛰어들면서 펫코노미 생태계는 더욱 활성화되고 있어 반려동물 사업 모델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에 등극하는 스타트업도 곧 나올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