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치지직이 스포츠, 공연 등 실시간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프라임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치지직은 프라임 콘텐츠를 통해 스포츠, 예능, 공연 등 실시간 시청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첫 번째 라인업으로 SPOTV와 손잡고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주요 경기를 공급합니다.
프라임 콘텐츠 사용자는 경기 주요 장면 관련 해설과 반응 등을 스트리머 혹은 다른 사용자들과 즉각 나누며, 치지직만의 차별화된 스포츠 콘텐츠 시청 경험을 즐길 것으로 전망됩니다.
네이버 치지직은 MLB 콘텐츠 시범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포츠, 공연 등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이번 프라임 콘텐츠는 양질의 콘텐츠를 사용자의 취향과 시청 맥락에 맞춰 더욱 풍부하게 즐기고자 하는 수요에 응답하는 시도"라며 "치지직은 향후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콘텐츠 생산·소비 문화가 견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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