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 종합 순위 7위
2019년 브랜드 론칭 이후
누적 4만8000여가구 공급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R114가 발표하는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7에 선정되며 론칭 이후 5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한화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을 연결해 새로운 주거 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를 담고 있다.
2019년 선보인 이후 서울·수도권과 대도시 거점 지역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에 두루 적용되면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왔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5년간 전국에 4만8000여가구를 공급해왔다.
|
한화포레나 BI (㈜한화 건설부문 제공) |
한화포레나는 심벌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Wordmark) 형태로 제작돼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한 게 특징이다.
주거 시설 외관 역시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까지 ‘연결되고 확장된 한화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는 데 집중했다.
|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한화포레나 서충주’ 단지 전경. (㈜한화 건설부문 제공) |
차별화된 특화 상품 역시 브랜드 평가를 높이는 데 한몫했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오는 이 시스템은 기존 주차 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할 수 있어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해 경제성과 편리성까지 더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한화포레나포항’에 동시에 전기차 60대를 충전할 수 있는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20대를 설치했으며 향후 입주 단지로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 (㈜한화 건설부문 제공)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