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의 올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건강 보험 상품 판매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넘게 증가했다.
다만 금융당국이 최근 새로운 회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는데, 이를 적용하면 이익 규모 자체는 대폭 줄어든다.
삼성생명은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당기순이익이 2조421억원으로 1년 전보다 40.9%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3분기만 보면 연결 기준 순이익은 6736억원으로, 1년 사이 41.6% 늘었다.
고령층 대상 건강보험 상품과 간편가입형 상품 출시를 확대한 영향이 컸다는 것이
삼성생명 측 설명이다.
실제로
삼성생명은 올해 들어 질병과 노후, 사망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생애보장 상품과 치매·요양보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3분기
삼성생명의 건강보험 상품 보험계약마진(
CSM) 비중은 62%로, 직전 분기(55%)보다 7%포인트 늘었다.
[이희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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