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3% 폭락! 이제 900선 지지 테스트
오전 잠시 반짝 반등 이후 대부분 대장주 파란불 [바로가기]

가희 첩첩산중 장세이다. 전일 뉴욕 증시는 1%대 급반등을 보이며 금일 국내 증시의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장 초반 컸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코스닥은 낙폭을 지속하며 장 중 3%대까지 폭락하는 모습을 보여 개인 투자자들은 패닉 상태에 빠졌다.
장 초반 저점 반발 매수세가 유입 되었지만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 물량 공세로 인해 이제 코스닥은 900선 지지 테스트 여부를 지켜봐야 할 형국이다.
일부 증시 전문가들은 중국의 전력난과 헝다 그룹의 파산 위기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미국 조기 테이퍼링 시사 등의 대내외 악재가 산재하지만 증시는 과대 낙폭한 상태이기 때문에 저점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10월 증시는 역사적으로도 하락한 달이 더 많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대내외 악재가 극심한 현 증시 상황에서 그렇다면 10월과 4분기 증시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전일 미 증시는 기술주들의 투매가 그치며 저가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특히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이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구독자가 증가한 영향으로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은 1.25% 오른 1만4433.83으로 거래를 마쳤다”며 “과대낙폭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 되고 있기 때문에 반등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장 초반엔 국내 증시도 반발 매수세가 유입 되며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으나 오후 들어 다시 대내외 악재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코스닥 지수는 3.45% 하락한 922.37로 마감했다”며 “변동성 장세가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폭락 이후 반등 장세에서 4분기 증시를 새롭게 이끌 대장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 4분기 계좌 역전 대장주 공개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삼성전자, 동화약품, 파미셀, 상신전자, 후성
카카오, 위메이드, 게임빌, 자비스, 상신전자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