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노라조, 컴백마다 신선하다…공감 백배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M+가요진단]
기사입력 2021-09-24 07:03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노라조가 예상치도 못한 기발한 콘셉트로 또 한 번 현실 공감을 유발했다.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노라조의 신곡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 발매됐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은 빠른 템포의 정통 하이에너지 장르로 조빈이 첫차맨과 공동 작곡하고 프로듀서 dk가 가사를 붙인 곡이다.

요즘 터치 한 번이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노라조 만의 스타일로 해석했다. 예상치도 못한 소재, 또 한 번 이를 소화해내는 콘셉트 소화력은 곡의 발매 전부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앞서 노라조의 코믹하고 공감 가득한 콘셉트와 다채로운 분장은 ‘고등어’ ‘사이다’ ‘카레’ ‘야채’ 등에서도 빛을 발했다. 누구도 따라하지 못할 자신들만의 개성을 강력하게 어필한 콘셉트 소화력으로 ‘노라조’라는 그룹의 색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도 됐다.

그런 가운데 이번에는 ‘온라인 쇼핑’과 ‘택배’를 소재로 하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또 다시 이마를 탁 치게 만들었다. 여기에 노라조 특유의 흥이 붙으며 밝은 에너지가 폭발했다.

발매 전부터 노라조는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tvN 예능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이하 ‘코빅’) 등에서 선공개하며 흥을 예열했다. 신선하면서도 신박한 노라조 만의 흥이 조금이나마 대중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기도 했다.

다만,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홈쇼핑 쇼케이스는 출연이 불발됐다. ‘온라인 쇼핑’과 ‘택배’라는 소재와 딱 어울리는 홈쇼핑 이색 쇼케이스는 신박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궁금증을 자극했으나,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되며 아쉽게 무산됐다.

그럼에도 노라조는 흥이 가득한 멜로디, 노라조 특유의 빠른 비트와 차진 전달력, 딕션, 현실 공감과 생활 밀착형 가사 등이 어우러진 노래로 또 한 번 ‘노라조’ 다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특히나 가사에는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택배를 기다리는 이들의 모습을 빗대었기에 공감을 유발, 너무나도 현실적이라 웃음까지 터트리는 효과를 톡톡히 했다.

또한 시원하게 뻗는 고음과 보컬로 탄탄하게 이를 받쳐주면서도, 박스 마이크 등 박스를 활용한 스타일링, 운송장, 전단지를 연상케하는 콘셉트 포토 등으로 무궁무진한 노라조 만의 아이디어의 향연이 이어지며 감탄을 유발했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까지 영화같은 분위기로 제작, 코믹하면서도 재미를 더한 스토리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에 이번 활동을 통해 노라조 만의 매력이 어디까지 뻗어나갈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