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새로운경기 제안공모' 안내문.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와 관련한 번뜩이는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도는 오늘(2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는 자유주제로 경기도 전 분야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됩니다. 단,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합니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총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 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공개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10%), 청중평가단(30%), 전문심사단(60%)의 의견을 반영합니다.

공모 참여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코너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