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BIG3 (반도체.미래차.바이오) 산업 재정 지원 5조로 상향
혁신성장산업에 대해 전방위 지원 아까지 않을 것 [수혜주 확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BIG3 산업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에 5조원 이상 재정을 지원하고 3대 국가전략기술은 하반기부터 세제 지원을 적극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정부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반도체와 미래차, 그리고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전방위 지원이 본격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전망 된다.
정부는 BIG3 산업에 대한 재정 지원을 올해 4.2조원에서 내년 5조원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며 국가전략기술(반도체.배터리.백신)에 대해서는 R&D과 시설투자에 대해서는 세제 지원을 대폭 늘리겠다는 입장이다. 코로나19를 겪으며 세계 주요 국가들은 글로벌 경제 공급망 재편과 디지털.그린 에너지로의 전환, 미래 산업에 대한 대응력을 키워가는 상황에서 정부는 BIG3에 대한 재정 지원을 늘려 미래 산업에 대한 선도 역량을 키워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어느 기업을 수혜주로 주목해야 할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이창원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이창원대표는 “전일 미 증시는 상무부가 발표한 2분기 GDP 성장률이 6.5%로 시장 예측치 8.4% 이하로 밑돌았으나 시장에선 경기 부진을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나스닥은 0.1% 오른 1만 4888.26으로 마감했다”며 “아마존이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시간 외 거래에서 6%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대형 기술주의 실적 발표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창원대표는 “국내 증시는 전일 미 증시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지수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천억, 3.9천억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0.8%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시장은 뚜렷한 방향성이 없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면서 일부 섹터에서 개별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내년 BIG 산업인 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재정 지원을 5조원으로 늘린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관련 최대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이창원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 3분기 계좌 역전 주도주 공개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켐트로스, HMM, 진원생명과학, 대웅제약, 대아티아이
셀레믹스, 지나인제약, 퀸타매트릭스, 큐라클, SK하이닉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