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연수원 등 6곳 거점연수원 운영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교원 연수체제를 혁신하겠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교원연수체제 혁신은 지역 기반으로 교원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기반 거점연수원을 운영하고, 연수기관을 발굴 확장하며 지역 기반 협의체 운영이 주된 목적입니다.

앞서 교원들은 희망하는 연수를 듣기 위해 해당 기간으로 이동해야 했고, 지역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연수를 지역 인근에서 수강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연수원을 비롯한 6개 연수원을 거점연수원으로 운영하고, 연수원별로 인근 4~5개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지역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과 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연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개편합니다.

이번 연수체제 혁신에 따라 '2022 교장 자격연수'도 5개 거점연수원을 운영해 연수대상자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연수 효율성과 효과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현장 요구를 반영하는 연수를 운영하기 위해 지역 대학, 기업, 연구소 등을 외부 연수기관으로 확장에 나설 방침입니다.

외부 연수기관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이 기관들과 거점연수원, 교육지원청이 연수·기획 단계부터 협업하는 협의체를 운영해 9월부터 지역 기반 교원연수를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 백소민 기자 / mkbsm@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