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캬 소리나는 맥주(이하 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쳐지는 일상 속 구어 "카"를 시각화한 네이밍으로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탄생했습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심플한 디자인을 형상화했습니다.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하는데 충실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내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개발은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맡았습니다.

한편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7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 수제맥주 출시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이 외에도 '주문하신 컵커피' '웃기는젤리' '넛때문이야'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배달의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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