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청년 모여라’ 인터넷 카페 홍보 포스터 (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매일경제TV] 경기 오산시는 오늘(27일)청년 온라인 소통 공간 ‘오산 청년 모여라’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카페 구축은 2020년 '오산시 청년실태조사'에서 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는 설문조사와 2020년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제안됐던 ‘오산시 청년들 모여라’를 바탕으로 마련됐습니다.

이 카페는 시간과 공간적 제약 없이 지역 내 청년에게 청년 정책과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을 위한 창구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주요 카테고리는 ▲청년정책 정보(중앙·경기도·오산시) ▲청년 소통 커뮤니티(청년목소리·마켓·모임) ▲청년소식(활동지원 및 기사) ▲청년고민 나눔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오산시 청년협의체 ▲청년 관련 사이트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오산 청년 모여라 포털 카페는 온라인 기반 중심의 청년들에게 '오산청년뉴스레터'를 발송함과 동시에 청년정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댓글이나 게시판을 통해 청년들이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입니다.

오산시는 카페 활성화를 위해 오산 청년들을 대상으로 ‘카페 가입인사&오산자랑&청년들에게 롤링페이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오산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