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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도시락 한솥도시락, UN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기사입력 2021-07-27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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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제공
한솥이 국내 기업 최초로, 유엔(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가 주최한 ‘최우수 중소기업 : 모두를 위한 좋은 음식’ ’(“Best Small Business: Good Food for All” by the United Nations) 대회에 결승 후보에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올해 9월 제76차 유엔 총회 기간 중 뉴욕에서 개최되는 유엔 시스템 정상회의의 일환으로 열렸다.

UN에 의해 최고의 식품 중소기업 중 하나로 선정됨으로써 지역사회, 국가, 전 세계를 위해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식품 시스템에 기여하게 된다.


한솥의 참가를 추천하고 지원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는 “이번 대회는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아시아, 태평양(미크로네시아), 남극지역 등에서 출전하는 전 세계적인 대회이며, 이 중 한솥이 유일한 결승 후보로 선정되어, 국내 산업계에 중요한 업적을 남겼다”라고 설명했으며, “특히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국내 식품, 식량 업계에 정말 기쁜 소식을 주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 제공 ▷지속가능한 소비 ▷자연친화적인 생산 ▷평등한 기업 운영 ▷취약성에 대한 복원력 강화 등 4가지 영역에서 심사되며, 빈곤 감소, 보다 접근 가능한 영양가 있는 음식 제공, 안전한 음식 제공, 지속가능하고 영양가 높은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창출, 음식 폐기물을 감소, 음식 생산 시 환경보호, 산림, 토양 및 해양 회복에 대한 기여, 좋은 일자리 창출, 기업가 정신 지원, 여성, 청소년 근로자 차별 철폐, 기본소득 증진, 지역사회 강화 등 다양한 분야의 세부 항목을 검토하게 된다.


그동안 한솥의 지속가능성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를 뛰어넘어, 글로벌에서도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주목받아왔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UN SDGs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에서 2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선정되었으며, 글로벌 지속가능 혁신기업 리더 10에도 이영덕 회장이 선정된 바 있다.


이제 한솥도시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브랜드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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