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기도 과학기술인상' 안내문.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가 지역과학기술 발전을 이끈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을 신설, 다음 달 말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제1회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은 총 6개 부문별 각 1명씩 선정할 예정으로 ▲경기도 과학기술인상(대학 부문/연구기관 부문/기업 부문) ▲경기도 젊은 과학인상 ▲경기도 여성과학기술인상 ▲경기도 과학기술공로상 등이 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상패가 주어집니다.

자격 및 대상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서 과학기술 연구활동 등을 하고 있는 연구자로 우수한 과학연구개발, 과학진흥 풍토 조성 등 지역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소속원 또는 개인입니다. 도는 해당 소속 기관의 장 등의 추천을 받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후보자 추천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과학기술인상 수상자는 10월 말 예정된 경기과학축전에서 시상식을 갖습니다.

추천은 신청서를 작성해 원본은 우편(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0층 정책연구실)으로, 한글파일은 전자우편(hootami@gbsa.or.kr)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책연구실(031-259-6635)로 문의하면 됩니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경기도 과학기술인상 신설을 통해 경기도 내 우수한 과학기술 연구자를 발굴해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연구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 과학기술의 우수성을 도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