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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 접종 예약 오류 (CG) |
만 53∼54세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진행된 어제(19일) 오후 예약 시스템에는 접종 대상자의 4배에 달하는 600만 명이 동시에 몰려 접속이 한참 지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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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진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시스템관리팀장은 오늘(20일) 정례 브리핑에서 "어제는 약 600만 명의 예약 대기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53∼54세 접종 대상자가 총 150만5천74명인 점을 고려하면 접속자가 약 4배에 달하는 셈입니다.
이 수치는 최근 진행된 다른 대상군의 사전예약 때보다 훨씬 많은 것입니다.
일례로 만 55∼59세 대상 사전예약이 시작된 지난 12일에는 약 100만∼120만 명, 이들에 대한 예약이 재개된 14일에는 약 300만∼320만 명의 대기자가 있었습니다.
정 팀장은 이 같은 과다 접속 현상에 대해 "어떤 이유에서 대기자 수가 많았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분석 또는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식적으로 발표해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상세하게 설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53∼54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된 전날 오후 8시께부터 접속이 지연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후 8시 30분 기준으로 대기 중인 이용자는 약 17만5천여 명, 예상 대기 시간은 21분에 달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접속자 쏠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후 10시까지 긴급 클라우드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한 뒤 사전예약을 재개했으나 오후 10시를 넘겨서도 접속 지연 현상은 여전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한 번에 많은 사람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0대 연령층의 예약 일정을 세분화하고 전날 4시간 동안 누리집 이용을 차단한 채 사전 점검을 했음에도 접종 대상 인원보다 훨씬 많은 접속량이 발생하며 접속 지연 사태가 반복됐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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