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영화·유튜브 등 미디어 강좌 수강생 모집

360도 카메라 촬영 모습 (사진=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세종=매일경제TV]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가 VR과 영화,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다음 달 개설되는 강좌는 360도 카메라로 만드는 나만의 거리뷰와 영화 제작 중급과정, 유튜브 크리에이터 첫걸음 등 총 3개 과정입니다.

초소형 360도 카메라를 활용해 실내뷰와 거리뷰를 만들어보는 VR 입문 과정은 '360도 카메라로 만드는 나만의 거리뷰'는 10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 4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영화 제작 중급 과정'은 3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에 기초 과정 수료생과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시민들을 우선 대상으로 짧은 시나리오 작성부터 단편 영화 제작과정을 교육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시민들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첫걸음'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해당 교육은 영상 제작 경험이나 채널이 없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프로'를 활용해 간단한 콘텐츠 제작 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강인원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과 장비, 시설 이용은 무료입니다.

수강 신청은 세종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를 통해 가능합니다.

[임성준 기자 / mklsj@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