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B2B(기업간거래) 앱 스토어 수수료를 대폭 인하합니다.
MS는 오늘(15일) 연례 최대 파트너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커머셜 마켓플
레이스 수수료 정책을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상점인 애저 마켓플
레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앱소스에서 발행되는 모든 앱 수수료를 기존 20%에서 3%로 인하합니다.
애저 마켓플
레이스는 MS 애저에서 실행되는 앱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앱소스는 기업용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는 B2B 장터입니다.
MS는 "파트너에게 더 높은 마진을 주고, 수수료 구조를 단순화하기 위해 수수료 정책을 변경한다"고 설명했습니다.
MS의 이 같은 정책 변경은 일반 소비자용 앱 마켓 정책과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과도한 앱마켓 결제 수수료 강제 정책으로 반독점법 위반 소송과 조사에 휘말린 구글, 애플과 차별화되는 행보입니다.
MS는 최근 새 운영체제 윈도11을 공개하면서 앱 개발자가 자체 결제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별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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