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LG트윈타워의 모습.
LG전자가 가전과 TV 부문의 판매 호조로 1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올리며 2분기 기준으로 12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출도 17조1천억 원을 넘어서며 역대 2분기 최고 기록을 깼습니다.

최근 모바일 사업 철수, 전장 사업 강화 등 사업재편에 나선 LG전자가 경영실적에서 새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분기 잠정(연결) 경영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1조1천128억 원으로 지난 1분기(1조5천166억 원)에 이어 2분기 연속 1조 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65.5% 증가한 것으로, 1조2천439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2009년에 이어 2분기 기준으로 12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로써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1분기를 포함해 상반기 영업이익 역시 2조6천억 원을 넘기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8.4% 증가한 17조1천101억 원을 기록하며 2019년에 수립한 역대 2분기 최고 실적(15조6천292억 원)을 갈아치웠습니다.

생활가전(H&A)과 TV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LG전자가 이날 부문별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증권가는 에어컨 성수기 진입 등에 힘입어 생활가전(H&A)에서 7천500억∼7천800억 원가량의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9천억 원을 넘어섰던 1분기에는 못 미쳤지만, 통상 2분기 실적이 1분기보다 낮았던 것을 고려할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펜트업(억눌린)과 집콕 수요가 2분기에도 계속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특히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 라인인 '오브제컬렉션'의 패키지 판매 증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생활가전 부문의 2분기 예상 매출은 6조 원대 중반으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입니다.

미국의 가전 경쟁사인 월풀과 비교해도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앞선 실적이어서 영업이익뿐만 아니라 연간 매출도 LG전자가 월풀을 꺾고 글로벌 1위를 차지할지 주목됩니다.

TV를 담당하는 HE 부문도 2분기 들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증권가는 2분기 올레드(OLED),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 출하량 증가로 2분기 매출이 2016년 이후 5년 만에 4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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