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뉴욕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만 상승했고,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200명을 돌파하면서 성장주와 진단키트, 언택트 관련주 위주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의 강세가 수급적인 부분에서 영향을 주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 속에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코스닥은 외국인이 지수를 이끌며 연중 최고치를 또 다시 경신했습니다.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지난 1월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하면서 4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감에 경기 민감주 전반과 소비주 등을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전일 약세를 보였던 바이오 업종의 반등이 나타나고 있고 온라인 교육주와 재택근무 등 언택트 관련주와 2차 전지 소재 관련주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 삼성전자가 컨센서스를 크게 뛰어 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발표했지만 하락세를 보이며 아쉬운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은 높아졌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으로 보여집니다. 지수가 계속해서 신고가를 경신하는 가운데 이번 상승장을 활용한 투자전략 생쇼 매니저들과 함께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우주항공산업 이벤트에 집중하자."
노광민 매니저 "실적과 정책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박준남 매니저 "코로나19 변이 확산 우량한 관련주 관심"
김동호 매니저 "차기정부 정책 과제에 주목"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가 골퍼가 되어 시원하게 펼쳐진 골프장을 배경으로 골프웨어를 입고 주식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국내 증시 대응전략과 종목 상담이 진행됩니다.
또한, 주식투자자들의 동반자가 되어주는 영민한 김프로가 오늘의 홀인원 종목도 공개합니다.
미녀 강진수 앵커와 MBN골드 최고의 6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