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투어바이오제약 “뇌 대사촉진물질 100% GABA(가바성분)” 천연재배성공



불안정한 기후변화로 일반 농업을 보완하려는 거대 농업전략으로 향후 스마트팜은 국가간 미래 식량안보에까지 중요한 정책이라 할 수 있다.

㈜나투어바이오제약은 메디컬 스마트팜기술로 식물이 가지고 있는 주요 영양소 함량상승은 물론 필요로 하는 선택적 기능성분이 부가 되어지는 재배기술을 정립하게 되었다.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에 등재(SUB784234 Seql MT80461)된 미생물 발효공정을 적용 100% 천연물질로 특수재배한 작물을 분자량(LC-MS/MS)단위까지 측정한 결과 의도한 기능성분의 표준검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나투어 R&D팀은 2021년 4월 서울특별시 주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고소득 기능성 작물재배(테스트베드사업-스마트팜)에서 기검증된 사포닌,셀레늄,게르마늄 성분검출로 미래 기능성농업의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다.

금번에는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곡류”에 미량 함유된 뇌 신경전달물질(우울증,치매(인지능력),당뇨)인 “가바(GABA)성분”이 새싹인삼에서의 안정적 생성됨으로서, 기능성 스마트팜 재배에 있어 특정 작물외에 의미있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단위:mg/100g>

이는 녹색도시농업의 새로운 방법인 스마트팜을 통한 고기능성 재배의 핵심 사례로서 모든 작물에 적용할 수 있음이 입증되어 혁신농업으로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린바이오를 추구하는 ㈜나투어바이오제약(대표 이승진)은 고부가 신약원료를 연구, 개발함으로 생명연장이란 인류건강을 리더하는 긴요한 사업이라고 전망한다. 이에 구체적인 관련 사업화를 통해 수익 확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세계 그린바이오 솔루션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