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 'Thank유 캠페인' 론칭…유제품 소비 장려·사회공헌

한국유가공협회는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Thank 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Thank 유 캠페인' 홍보를 위해 개그맨 문세윤이 7월 첫 주자로 나섭니다.

8월에는 배우 연정훈이, 9월에는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의 연기자 연우, 10월에는 그룹 펜타곤의 멤버 홍석이 바통을 이어 받습니다.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목표 아래 'Thank 유 1004 챌린지' 'Thank 유CC 영상 공모전' 'Thank 유 산타클로스'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1,004원이 적립돼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되는 방식입니다.

기부금은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및 취약계층, 코로나19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으로 전달됩니다.

'Thank 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합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