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사진=강원도 제공)
[춘천=매일경제TV] 강원도가 통합 일자리 축제인 '2021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강원도일자리재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8월23일 온라인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17일까지 4주간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온라인 박람회는 강원도 최대 일자리 통합 플랫폼인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진행됩니다.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온라인 화상 면접, 기업설명회, 취업특강, 역량진단, AI 면접 등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9월2일 원주 국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9월7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9월16일), 홍천읍사무소(9월17일) 등 4곳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춘천, 원주, 강릉, 홍천 등 지자체와 일자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11개 공공기관이 처음으로 공동 주관합니다.

그동안 각 시·군별 또는 관계 기관별로 산발적으로 개최됐지만, 도 단위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강원일자리박람회 참여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지사(분점)를 둔 기업 및 기관으로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5일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됩니다.

강원도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구직자는 8월부터 강원일자리정보망에 가입한 뒤 구직등록하면 희망 기업에 대한 우선 매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