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에셋 계열사 AAI헬스케어, 기업 임직원 대상 실버케어 서비스



법인보험대리점(GA) 1호 상장사인 에이플러스에셋의 계열사, AAI헬스케어가 선택적 복리후생 선도기업 이제너두 및 국내 스마트케어 전문기업 하이디어솔루션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제너두 기업복지서비스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버케어(부모안심) 서비스를 복지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디지털 돌봄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AAI헬스케어, 이제너두, 하이디어솔루션즈 3사는 시니어를 위한 건강상담, 비대면 복지 ICT 케어 서비스(리본 스마트케어) 관련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3사는 서비스, 복지플랫폼, 상품 연동을 기반으로 한 원스탑(One-stop) 토탈 실버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제너두 1천200여개 회원사 140만명에게 효도콜, 부모님 건강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원격으로 수집된 생체데이터를 활용해 건강상담과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토탈 실버케어 서비스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3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실버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디지털 ICT기술 등을 접목한 다양한 연계 사업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