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온라인 기술설명회' 개최 안내. (사진=경기도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국내외 천연물·합성물 소재 온라인 기술설명회'가 열립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는 '2021년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오늘(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습니.

이번 온라인 기술설명회는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된 기술 성과를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설명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매체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설명회에서는 ▲벌노랑이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미백용 조성물 ▲개오동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항알러지용 조성물 ▲검정말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보습용 조성물 등을 포함한 총 19개의 천연물 및 합성물에 대한 기술자료가 공개됩니다.

공개된 기술에 대한 온라인 비대면 상담은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상담내용과 기술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관련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공모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최서용 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기술설명회가 도내 바이오 기업의 기술력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성과 공개 및 이전을 통해 관련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경기도 바이오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기존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시행하던 '연구성과 확산 통합 기술설명회'를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에 대한 기술설명회로 특화해 운영하는 행사입니다.

경과원은 '2018년 연구성과 확산 통합 기술설명회'를 통해 15개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했으며, 이 가운데 4개의 기술이 지난해 1월 개최된 '2020년 기술이전 및 연구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 기업에 기술 이전됐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