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LCK 트로피를 사이에 두고 포즈를 취한 박종철 카카오엔터 플랫폼 사업부문장(좌)과 오상헌 LCK대표(우), 카카오 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파트너 계약을 맺었습니다.
카카오엔터와 LCK는 올해 LCK 스프링 플
레이오프부터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카카오엔터의 대표적인 슈퍼 IP '나혼자만 레벨업'과 LCK를 연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된 바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서머 스플릿부터 본격적으로 스폰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개막한 2021 LCK 서머 스플릿은 초반부터 절대 강자가 없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부문장은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조5천억 원에 달하는 IP 투자를 바탕으로 발굴한 프리미엄K웹툰을 글로벌 최전선에서 알리고 있다"라며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 이 두 회사의 협업이 양사의 글로벌 행보에 무궁무진한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