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을 매입해 공립으로 전환하는 '건물매입형 공립유치원' 모집 신청을 이달 말까지 접수합니다.

오늘(21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매입형유치원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목적으로 2019년 전국적으로 도입됐습니다. 경기도에선 지난 2년간 20개 사립유치원이 공립으로 바뀌었습니다.

공모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서 설립·운영 중인 유치원 중 10학급(특수학급 포함) 이상 또는 건축 연면적 1900㎡ 이상 규모의 설립자(법인) 소유의 단독부지, 단독건물의 유치원입니다.

다만, 일방적 폐원이나 원아 모집 중지 등 유아 학습권을 심각하게 침해한 유치원이나 감사 등 각종 지도·점검 결과 미이행, 회계비리·아동학대 등 5대 비위 사안으로 설립자 및 원장이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는 유치원 등은 제외 대상입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립유치원은 공립 전환에 동의하는 내용이 포함된 운영위원회 자문 결과(회의록)도 제출해야 합니다.

도교육청은 1∼2차 심사를 거쳐 고득점순으로 10개 원 내외를 오는 8월께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매입형유치원은 안전진단 및 리모델링 작업 등을 거쳐 내년 3월 공립단설유치원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신청 절차와 자격, 선정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모집공고 또는 관할지역 교육지원청에 문의하면 됩니다.

[백소민 기자 / mkbs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