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100배·건강100세' 주제로 MBN건강미박람회, 20일까지 코엑스서 열려

【 앵커멘트 】
코로나19 영향 때문인지, 몸이 아프기 전에 건강을 미리 챙기는 사람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스로 건강정보를 찾아 보거나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건데요.
올바른 건강정보와 최신 헬스케어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어갈 수 있는 MBN 건강미박람회에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정윤 기자입니다.


【 기자 】
정보 하나라도 놓칠세라 강연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가 하면,

요실금 치료기나 시니어 VR기기 등 헬스케어 기기를 현장에서 체험해보는 관람객들이 속속 눈에 띄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건강 박람회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 인터뷰 : 박혜진 / 27세 성북구
-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런 건강식품이나 석류, 콜라겐젤 이런것들도 사가고 볼 것도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관람객들이 마스크도 잘 착용하고 있어서 걱정은 안되고, 들어올때 보니까 안심방역도 있어서 걱정은 안됩니다."

박람회장에서는 스트레스 검사와 동맥경화도 검사 등 간단한 건강체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관람객들은 시니어 건강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 보였습니다.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스마트 테이블부터 발을 움직여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기기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도 강화됐습니다.

▶ 스탠딩 : 서정윤 / 기자
- "라이브쇼핑을 통해 박람회 참가 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고, 현장 프로그램도 유튜브 라이브중계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라이브쇼핑은 박람회 기간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시간 동안 진행되는 것으로,

유산균과 단백질 등 건강기능식품과 방역마스크, 샴푸, 마스크팩 등 12개 제품을 소개합니다.

올해 12회째를 맞아 '면역100배, 건강100세'를 주제로 열리는 MBN 건강미박람회는 오는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매경헬스 서정윤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