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미래교육의 회로를 켜다' 정책포럼 개최 안내.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이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온라인 정책 포럼을 내일(18일) 개최합니다.

'학교도서관, 미래교육의 회로를 켜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미래교육과 학생주도 독서 생활화를 목표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역할과 기능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포럼은 독서교육 전문가 등 토론자와 도내 초·중·고 교감 1000여 명이 참여하며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합니다.

포럼에서는 ▲책 읽는 학교와 도서관 경영 전략 ▲학교 공간 구석을 활용한 독서 환경 조성 ▲학교도서관 활용 교육과정 재구성 ▲학교도서관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활동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공주사범대 이병기 교수는 '학교도서관을 통한 미래교육과정 구현'을 주제로 교육과정에서 학교도서관 존재 이유, 학생 독서 활동을 위한 협력수업 방안 등을 참석자들과 함께 모색합니다.

도교육청 지미숙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포럼은 미래교육 방향에서 학교도서관 역할 재정립과 운영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독서교육이 이루어지고 학생 주도로 책 읽는 학교 문화를 넓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