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오종남 의장·임태희 총장·민승규 석좌교수 지목

매일경제TV 장용수 대표
한국증권인재개발원 이득호 대표의 지목으로 매일경제TV 장용수 대표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작된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챌린지 참여자는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에 동참하자는 메시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들고 인증 후 해시태그를 걸어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게 됩니다.

챌린지에 참여한 장용수 대표는 “뜻 깊은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장용수 대표는 다음 주자로 오종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전 통계청장), 임태희 한경대학교 총장(전 청와대 대통령실장), 민승규 한경대학교 석좌교수(전 농촌진흥청장)를 지목했습니다.

고희(古稀)를 넘긴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종남 의장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직 수행을 계기로 어린이를 비롯해 청소년, 여성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재무부 공무원으로 시작해 3선 국회의원, 고용노동부 장관, 청와대 대통령실장을 역임한 임태희 총장은 국회의원 시절 국회교통안전포럼 회장을 맡아 어린이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앞장섰습니다.

민승규 석좌교수는 청와대 농수산 비서관, 농식품부 1차관, 농촌진흥청장을 지낸 바 있으며 2000년 한국벤처농업대학을 설립해 농업 농촌의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