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K컬쳐'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오늘(19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 및 한국문화 콘텐츠 글로벌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롯데면세점과 세종학당재단이 갖고 있는 역량과 채널을 활용해 K-컬쳐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현재 76개국에서 213개소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입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학당재단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담긴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롯데면세점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롯데면세점은 1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LDF매거진'을 통해 다국적 롯데면세점 회원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릴 예정입니다.

LDF매거진은 롯데면세점이 2018년부터 면세 쇼핑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하고 있는 온라인 잡지입니다.

지난 3월부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베트남어 6개 언어 버전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소식지로 개편했습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K-클래스' 코너를 통해 한국의 뷰티, 패션, 쇼핑 관련 최근 트렌드와 유행어를 접목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콘텐츠를 활용하여 해외에 한국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롯데면세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