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년 장기 국채 금리 1.6% 돌파 나스닥 2.41% 급락!
국내 증시 변동성 장세 확대 시장 대응 투자 전략은? [바로가기]

미국 10년 장기 국채 금리가 기대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한 경제 정상화 과정 속에서 1.6% 상회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자 나스닥 중심의 대형 기술주들이 급락하며 나스닥은 전일 2.41% 하락 마감했다.
이 영향으로 금일 국내 증시도 코스피는 1.5%, 코스닥은 2%대 하락세를 보이며 변동성 장세가 지속 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바이든 정부에서 1.9조 달러의 추가 경기 부양책이 상원을 통과해 시장에선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으나 이러한 1.9조 달러 규모의 부양책의 자금이 결국 국채 발행을 통해 지원 된 다는 점에서 미국 10년 장기 국채 금리 급등으로 이어지게 된 요인으로 작용해 시장 급락의 빌미를 제공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으로 이어졌다.
국내 코스피 지수는 3000선이 이탈된 가운데 오는 11일 유럽중앙은행에서 진행 되는 통화정책회의와 목요일 선물옵션 만기일로 인한 증시 변동성 지속 여부와 반등 여부 및 코스피 3000선 재탈환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 그렇다면 향후 국내 증시는 어떤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하는 것일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김동호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국 10년 국채 금리 상승의 부담감으로 인해 외국인이 5천억 순매도세를 보이며 코스피 지수는 일봉의 60일선을 이탈하며 3천선 아래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오는 11일 ECB의 통화정책회의와 목요일 선물옵션 만기일로 인한 외국인 수급 동향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감동호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오성첨단소재, 비덴트, 지니틱스, 카카오, KB금융
신풍제약, 성안, 모베이스, 백광산업, 아이크래프트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