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제로 금리 유지 0.00 ~1 0.25%
미 증시 급락 여파 코스피 조정..3000선 지지 할까? [바로가기]

미국 연방준비제도 FRB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를 마치고 제로 금리를 유지한 가운데 최근 경제 활동 관련해 “미국 경제 활동과 고용 회복 속도가 완만해졌다”며 “경제의 앞날은 바이러스의 진행 경로와 백신의 진전에 달렸다”고 발언해 나스닥은 2%대 하락하며 조정 장세가 진행 되었다.
국내 증시는 연준의 제로 금리 이후 미국 경제 진단의 영향으로 장 중 코스피는 -2%대 하락하며 조정 장세가 지속 되고 있다.
개인들은 코스피에서 1.7조원 순매수세를 보였지만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3조원과 4.2천억원 순매도세를 보여 코스피는 3000선 지지 여부가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다.
개인 투자자들은 코스피 조정 이후 또다시 시장을 주도할 대장주에 주목하고 있다.
그렇다면 개인들이 주목해야 할 대장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 입장]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김동호대표는 “미 증시는 게임스탑 등의 공매도 대규모 손실로 인해 마진콜을 받은 헤지펀드들이 대규모 현금을 마련 하기 위해 보유 주식을 대량 매도 할 수 있다는 공포가 시장을 강타하며 나스닥은 -2.6% 하락 마감했다”며 “애플이 분기 최초로 1000억 매출을 달성했으며 30일 테슬라의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호대표는 “국내 증시는 연준의 경제 비관론으로 인한 미 증시의 하락 여파와 외국인 기관의 대규모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 지수는 장 중 한때 -2%대 하락세를 보였다”며 “조정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조정 이후 새롭게 시장을 주도할 업종과 대장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금호석유, 빅히트, 셀리버리, 시스웍, 인프라웨어
SFA반도체, 신라섬유, 대영포장, NAVER, 써니전자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