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반도체 공급 부족한 미.일.독, 대만 정부에 ‘SOS’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 TSMC 가격 15% 인상 검토 [수혜주 확인]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으로 인해 미국.일본.독일 정부가 대만 정부에 SOS 요청까지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대만 정부 관계자는 “차량용 반도체가 세계적으로 부족해진 작년 말부터 여러 나라로부터 반도체 공급 요청을 받았다”고 한 언론사를 통해 밝혔다.
미국.일본.독일 등 주요 정부가 대만에 차량용 반도체를 증산 요청한 것은 대만에 반도체 파운드리 1위 기업인 TSM와 3위 기업인 UMC가 있기 때문이다.
이들 기업은 세계 시장에서 각각 54%와 7%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대만이 세계 차량용 반도체 공급에 결정적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TSMC는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에 가격을 최대 15%까지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투자자들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다.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고광현대표 [무료카톡방 입장]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고광현대표는 “미 증시는 추가 부양책 통과 기대감과 대형 기술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 심리가 작용하며 장 초반 상승 흐름을 보였으나 유럽이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봉쇄 확산 가능성이 높아지자 변동성이 확대 되며 고점 대비 2%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 다우 지수는 -0.12%로 마감했다”며 “이번주에 애플과 테슬라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광현대표는 “국내 증시는 개인들의 기록적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20년만에 코스닥 지수가 장 중 1000 시대를 여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 지수는 -2%대 하락세를 보이며 변동성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 되고 있기 때문에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고광현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를 제시하며 무료 시황 및 투자 전략을 받아 볼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SFA반도체, 현대차, 아이에이, 시그네틱스, 로보스타
인터파크, SK하이닉스, 세종텔레콤, 녹십자, 파인테크닉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