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국내 전기차 중 1회 충전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를 오늘(28일) 출시했습니다.
지난 2022년 9월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습니다.
아이오닉 6는 에너지 밀도가 늘어난 4세대 배터리와 0.21의 공기저항 계수를 통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향상시켰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이 77.4kWh에서 84kWh로 늘어났고,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 기존과 동일한 18분(배터리 용량 10%→80%)의 충전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아이오닉 6 롱레인지 모델은 2WD·18인치 타이어 기준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562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63kW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2WD·18인치 타이어 기준 기존보다 70km 늘어난 437km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탑승자가 있는지를 자동으로 감지해 공조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공조 착좌 감지'와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으로 멀미를 최소화하는 '스무스(smooth) 모드'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또 주행 상황별로 최적의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서스펜션 시스템을 튜닝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후륜 모터 주변의 흡차음재 면적을 확대하고 최적화된 흡음타이어를 적용해 정숙한 실내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후 스탠다드 모델 기준 ▲E-Value+ 4천856만 원 ▲익스클루시브 5천95만 원 ▲프레스티지 5천553만 원입니다.
롱레인지 2WD 모델 기준은 ▲E-Lite 5천64만 원 ▲익스클루시브 5천515만 원 ▲익스클루시브 N 라인 5천745만 원 ▲프레스티지 5천973만 원 ▲프레스티지 N 라인 6천132만 원입니다.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이 반영되면 실제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국내 시장에서 핵심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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