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는 오늘(20일)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한 야당의 공세에 "대장동의 실체는 온통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반박했습니다.

이 지사 캠프 측은 호남 경선을 앞둔 시점에서 이번 의혹이 자칫 추석 연휴 밥상머리 민심에 악재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 파장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연일 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대장동 개발 의혹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다수 '연루'된 것을 집중적으로 들추며 사건의 성격을 바꿔놓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송평수 캠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 이 지사와의 연결고리는 단 하나도 없고, 국민의힘과의 연결고리는 넘쳐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송 대변인은 국민의힘과 일부 언론이 허위 주장과 허위 보도를 했다고 주장하면서 신영수 전 의원의 동생 관련 업자들, 곽상도 의원 아들, 원유철 전 의원이 각각 투자자나 직원·고문으로 연루됐다는 점을 재차 끄집어냈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민간개발을 그대로 놔뒀으면 신 전 의원 동생과 그 일당이 막대한 개발 이익을 100% 독식했을 것이 명백하다"며 "국민의힘 세력이 일부 토건 세력과 야합해 대장동을 먹잇감으로 삼은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이 지사는 당시 성남시장으로서 그것을 막고 5천503억원 상당액을 성남시민에게 돌려드렸다. 특혜를 준 게 아니다"라며 "방화범을 잡아서 불끈 소방관을 비난할 수는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속임수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대장동 사업 관련 국민의힘 커넥션과 비리 정황을 수사해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이 지사 선거대책위는 전날 "이 지사의 당선을 방해할 목적으로 진위가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 것처럼 공표했다"며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윤창현 의원, 장기표 전 후보를 검찰에 고발하는 등 반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지사는 이날 "민간개발 특혜 사업을 막고 5천503억 원을 시민의 이익으로 환수한 '대장동 민간참여 공영개발 사업'에 대해 쏟아지는 마타도어를 보며 결심했다"면서 "아예 법과 제도를 바꿔 택지개발의 공영 개발을 제도화하겠다"며 정면돌파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