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미국의 FOMC회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기준금리 동결을 결정했지만, 연준이 예상보다 빨리 긴축에 들어갈 수 있단 전망이 힘을 얻으며 미국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 역시 FOMC 결과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전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코스피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에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코스닥시장에는 외국인의 매수가 유입되며 천스닥에 복귀 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대형주 위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5G 관련주와 2차 전지, 엔터주 위주의 강세가 이어지며 코스닥은 상대적으로 강세를 나타내는 모습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최대 규모의 ESS프로젝트에 배터리 공급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LG화학과 2차 전지 관련주의 주가가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 코스피 시가총액 3위를 놓고 NAVER카카오가 각축전을 벌이는 가운데, 오늘은 카카오가 3% 넘게 오르며 시총 3위를 하루 만에 재탈환에 성공했습니다.

코스닥 역시 시총 3위를 놓고 자리 다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오늘 5% 넘게 오르며 시가총액 3위에 자리한 상황입니다.
연준의 금리 인상 시기가 빨리질 수도 있음을 인지한 시장이 앞으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반기 경기 회복과 금리 인상 키워드를 고민했을 때 우리는 어떤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지, 생쇼 매니저들과 함께 좋은 투자 아이디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노광민 매니저 "정보화시대의 테마주에 주목하자"
박수범 매니저 "우리 시장은 마이웨이중 ~~!"
박준남 매니저 "대선주가 시장을 주도한다!"
김동호 매니저 "경기방어주 의료서비스 주목"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