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주는 오픈뱅킹 연계 적금 상품 2종을 11일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판매 중이던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 상품을 개편한 것으로,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내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 최대 연 4.5% 금리를 제공합니다.

본격 은행간 계좌거래를 통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는 누구나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높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 상품 개편으로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에서 오픈 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까지 최대 6개를 지정하여 잔돈을 적립할 수 있게 됐습니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상품입니다.

만기 시 1만원 미만의 잔액을 1만원으로 올려 지급합니다.

금리는 연 2.8%가 제공되고, 최대 5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합니다.

1만원으로 올려 지급 받기 위해선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시 제공됩니다.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 상품으로 최대 연 4.5%를 제공합니다.

연 1.5%의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제공되며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세가지로 각 1%포인트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 이용 후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다른 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각각 제공됩니다.

우대금리에 해당하는 잔돈적립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계좌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 취지에 맞춰 이번 상품을 개편하게 됐다"며 "단순한 이체나 조회용으로 활용되는 오픈뱅킹 기능을 고객에게 더 유용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 개편에 활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