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큰 이벤트였던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이 지났고, 간밤 미국의 소비자 물가 지수도 발표 되었습니다. 간밤 미국증시가 일제히 오른 영향에 국내 증시도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일과 반대의 수급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전거래일 1조원이 넘게 물량을 내놓은 기관이 연기금을 중심으로 매수에 나서고 있고 코스닥은 개인의 매수에 990선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상승이 우세한 모습입니다. 특히 최근 외국계 증권사의 목표주가 하향 조정에 휘청였던 2차 전지 관련주들이 반등에 나서고 있고 자동차 관련주 역시 양호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5월 소비자 물가지수가 전년 대비 5%나 폭등했고, 주간 실직자가 6주 연속 감소하면서 미국의 경기가 빠르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가 13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측 가능한 상승이었다는 점에서 시장은 리스크로 인식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저효과 역시 5월이 가장 컸음을 인지하며 시장이 흔들리지 않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다음주 예정된 FOMC에서 연준이 어떤 스탠스를 취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큰 고비넘긴 증시, 상승에 베팅을 할 때!."
박수범 매니저 "가치주보다 성장주가 더 좋다 "
박준남 매니저 "자동차 관련주 저평가 되어있다!"
김동호 매니저 "정책주 경협주 건설주 순환 주목"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