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진단] 대규모 증설로 다가올 폭발적 수요 대비 '핌스'


Q. 핌스는 어떤 기업인가?

A. OLED 디스플레이 메탈 마스크 전문 기업
A. '마스크' OLED 공정 증착에 필요한 핵심 부품


Q. LCD 가격 인상으로 OLED 투자 활발해지나?

A. 지난해 하반기부터 LCD 평균 가격 매분기 15~20% 상승
A. OLED 고가 제품 라인업 강화하려는 움직임 활발


Q. 커지는 중국 OLED 시장 수혜는?

A. 연간 핌스 매출 중 중국 비중 70% 수준 상회
A. 중국 청두·우한 등에서 마스크 생산해 현지 공급
A. LCD 가격 상승으로 중국 업체들도 OLED로 무게 중심 이동
A. 수직계열화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른 대응 가능
A. 중국 업체보다 높은 기술력으로 핌스의 마스크 수요량 증가


Q. 전장용 OLED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 수혜는?

A. 전장용 OLED 시장 수요 확대는 핌스에 큰 기회
A.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에서는 업체 자체 제작 움직임 강해
A. 전장용 디스플레이는 자동차 모델마다 제각각
A. 이형 디바이스 마스크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 보유
A. 향후 자동차 시장에서 성장세 지속할 것


Q. 핌스, 캐파 투자 단행…내용은?

A. 최근 150여억원 설비투자 공시 발표
A. 기존 캐파 600~700EA에서 1,500~1,700EA 증가할 것
A. 최대 2,000억까지 매출 달성 가능한 규모


이형수 HSL Partners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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