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방지쿠션 브랜드 '제이앤제나'가 아기를 위한 역류방지쿠션 아이템의 올바른 선택 노하우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제이앤제나에 따르면 역류방지쿠션은 영유아 위 역류 현상을 억제하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위 역류 현상이란 식도와 접한 위 조직 부위인 분문부의 기능 미숙으로 위 내용물이 거꾸로 흘러나오는 증상을 말한다.

제이앤제나는 역류방지쿠션 선택 전 아기 척추에 무리를 주는 제품이 아닌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리를 반듯하고 탄탄하게 지지하는 구조로 설계돼 있는지, 이를 검증할 수 있는 특허 출원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로 아기의 생활 패턴을 감안해 성장 발달 구조를 올바르게 적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등을 억지로 세워 오히려 역류를 부추길 수 있는 활자세 쿠션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등이 굽어지지 않고 반듯하게 세워야 쿠션 본연의 기능을 올바르게 수행한다는 주장이다.

셋째로 판매량이나 기타 광고에 의지해 역류방지쿠션을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댓가성 후기, 마케팅으로 만들어진 후기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제이앤제나 관계자는 "허리가 구부러지는 기존 역류방지쿠션 제품과 달리 아기의 척추 성장에 특화된 역류방지쿠션을 출시해 이슈를 모으고 있다."며 "제이앤제나는 의사 포함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제작팀의 연구 노력 아래 특화된 역류방지쿠션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