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거래일 연속 급락했던 국내 증시가 주말을 앞두고 소폭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전일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에 성공했고, 국내 증시 역시 낙폭 과대에 따른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양시장 모두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지난 3거래일 동안 4%가까이 폭락한 지수를 회복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공매도 재개 속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올 것이란 전망과는 달리
반대로 5월 들어 외국인은 국내 시장에서 7조원 넘는 물량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만 6조원 넘게 팔자에 나서며 지수 폭락을 야기했는데요,
오늘도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행렬 속에 개인이 일제히 물량을 소화하며 지수를 뒷받침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과대 낙폭을 보인 성장주들이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전일 5개월여만에 7만원선으로 내려온 삼성전자가 1%대 반등에 나서며 8만원 회복을 시도 하고 있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기대감에 7거래일 연속 강하게 오르며 사상 최고치 경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 SK이노베이션SK텔레콤, SK바이오팜 등 SK그룹주가 일제히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낙폭이 컸던 종목들이 우위를 보이는 가운데, 이 흐름이 장 마감까지 유지될 수 있을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업의 펀더멘탈에 집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생쇼 매니저와 함께 하시면서 좋은 종목들 함께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저평가 종목에 집중하자"
박수범 매니저 "컨텍트 산업이 뜬다."
박준남 매니저 "원자재값 폭등, 숨은 저평가 원자재 종목 발굴"
김동호 매니저 "물가 금리 추세적 상승 수혜주 주목"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