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EO] 프리미엄 건강기능성식품기업 '에이치피오'


Q. 에이치피오, 어떤 기업인가?

A. 브랜드 ‘덴프스’를 보유한 건강기능식품업체
A. 덴마크에 설립한 자회사 통해 현지 사업체계 확립
A. 글로벌 사업도 적극적으로 확대
A. 국내 최근 3년간 연결 기준 매출액 성장률 70% 상회
A. 영업이익률도 20%에 근접…업계 최고 수준


Q. 주력 제품 소개 및 유산균 시장 성장세 전망은?

A. 핵심 제품군을 중심으로 사업 체계 구축
A.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 시장 공략
A.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와 ‘트루바이타민’ 제품
A. 2020년부터 오메가3·락티움·콜라겐 등 신규 제품 출시
A.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최근 3년간 연평균 24% 성장
A. 프로바이오틱스, 홍삼 앞서는 1위 시장으로 성장 가능성
A.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최근 3년간 연평균 43% 성장
A. 해외시장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는 상위권 시장 형성


Q. 온라인 채널 확대 기대…현황은?

A. 2019년 4분기부터 자체 판매채널 강화
A. 2020년 온라인·모바일 판매비중 40%에 근접
A. 올해는 온라인·모바일 판매비중 50% 이상 확대


Q. 해외 진출 현황은?

A. 글로벌 시장 사업 성과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
A. 2020년 기준 해외 매출액 100억원 확보
A. 글로벌 사업에서 가장 비중 높은 시장은 중국
A. 성장기 주니어 시장 타깃 ‘하이앤고고’ 브랜드 론칭
A. 중국 1위 회원제 마트 샘즈클럽에 입점
A. 중국 온라인·모바일 마케팅 강화
A. 일본 현지 1위 홈쇼핑 채널 숍채널에서 판매 시작
A. 공중파 채널 간사이 TV에서도 판매방송 준비


Q. 신사업으로 반려동물 식품 준비…진행은?

A. 파트너 글로벌 원료사 동물 식품 사업 요청
A. 국내 반려동물 시장 프리미엄·해외 제품 선호도 높아
A. 2020년 9월 반려동물 식품 사업 위해 자회사 설립
A. 올해 3분기 반려동물 사료 출시 예정


Q. 5월 14일 코스닥 상장 예정…향후 계획은?

A. IPO 통해 ‘덴프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A.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사업에 주력할 것
A. 하반기에 동남아·미국 시장 진출
A. ‘코펜하겐레서피’ 통한 반려동물 식품 사업도 주목


이현용 에이치피오 대표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