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2함대사령부, 역학조사 통해 잠정 확인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매일경제TV]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해군 함정의 승조원들이 지역사회와의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 평택시와 해군 2함대사령부는 오늘(23일) 해당 함정 승조원들에 대한 역학조사에서 지역 사회 접촉 이력은 없는 것으로 잠정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해군 84명이 탑승해 어제(22일) 오전 평택 2함대에 상륙한 모 함정에서는 승조원 A씨가 코로나19에 확진된 후 전수 검사 과정에서 3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나머지 48명은 음성으로 나왔고, 4명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A씨는 지난 20일 진해항에서 출발해 평택으로 향하던 중 방역당국으로부터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집 관계자가 확진됐다는 통보를 받고, 상부에 보고한 뒤 평택항에 상륙하자마자 동승했던 의무 부사관 1명과 2함대 차량을 이용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았습니다.

A씨가 검사를 받고 확진 결과가 나올 때까지 승조원 전원은 함정 내에서 대기했으며, 확진 통보 후엔 군에서 전원에 대한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온 후 확진자는 치료 시설로 옮겨졌고, 나머지는 부대 내에 격리된 상태입니다.

해군 2함대 관계자는 "음성 판정을 받은 승조원들은 현재 부대 내에 격리돼 있다"며 "함정이 평택에 상륙한 후 지금까지 조사한 바로는 지역 내 접촉은 없는 것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평택시 방역당국 관계자는 "군 특성상 부대 내 접촉자 규모 등의 역학조사도 군에서 자체 조사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파악한 바로는 해당 함정에서 내린 승조원이 지역사회에 접촉한 이력은 확인되지 않은 만큼 서평택지역 주민들은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전했습니다.

[최화철 기자 / mkchc@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