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공유주거 트렌드 담은 '플렉시블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3' 발간

플렉시블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3[사진 SK디앤디]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월드와이드 코리빙 멤버십(이하 WCM)과 함께 글로벌 공유주거 트렌드를 담은 리포트인 '플렉시블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23'을 발간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WCM은 전 세계 공유 주거 기업들 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주거 문화를 발전시키고자 에피소드가 주관해 설립한 국제 민간 단체입니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공유주거 입주자들은 경제적 가치보다는 '새로운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78%가 코리빙에서 제공되는 공간, 커뮤니티를 통한 취미 활동 등의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비용 절감 효과'(57.6%)에 대한 기대보다 높았습니다.

입주자들은 '공용 공간'을 공유 주거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특히 공용 공간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81%가 공유 주거에서 새로운 경험을 한 적이 있다고 했으며 과반이 넘는 입주자는 공유 주거에 살면서 이웃과 더 가까워졌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입주자의 86%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공유 주거 시설을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이유로는 우수한 시설물 관리, 재무적인 안전함,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선정했습니다.

SK디앤디 관계자는 "에피소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가치를 도출해 내고 이를 공간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