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G전자가 나란히 'ISE 2023'에 참가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입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참가합니다.

삼성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신제품을 대거 공개합니다.

삼성전자는 피라 바르셀로나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1천728㎡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친환경 스마트 사이니지와 플랫폼 ▲다양한 아웃도어 사이니지 ▲윈도우 운영체제(OS) 탑재 키오스크 등을선보입니다.

2023년형 스마트 사이니지 Q 시리즈(QHC·QMC·QBC)는 스크린 두께가 전작 대비 약 40% 줄어 제품 생산 후 물류에 필요한 컨테이너 수를 기존 대비 2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 전 라인업은 미국 환경청(EPA)과 미국 에너지부(DOE)가 에너지 절감 효과가 우수한 제품임을 인증하는 '에너지 스타' 규격을 만족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기기·콘텐츠 관리 플랫폼인 '매직인포'는 사이니지 운영 관리자의 사용 환경과 조건에 따라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원격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다양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탑재한 신규 사이니지 플랫폼을 공개합니다.

신규 플랫폼은 ▲전력 소비량 실시간 모니터링 ▲시간 단위 제품 밝기 스케줄링 ▲원격 밝기 조절 ▲기기 자동 점검·고장 알람 등의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기 호환성을 대폭 강화한 '삼성 키오스크' 윈도우 버전과 '삼성 플립' 전용 신규 솔루션,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필요한 기업과 교육 시장의 필요를 반영해 끊김 없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플립' 전용 신규 솔루션도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될 예정입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지속가능과 환경 보존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현재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제품과 기술을 지속 선보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1천184㎡ 규모의 전시관을 호텔, 매장, 오피스, 학교, 버추얼 스튜디오, 전기차 충전소, 병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해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전시관 입구에는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가 설치됩니다.

LG전자가 8K 해상도의 마이크로 LED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시관 입구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약 60대를 이어 붙여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합니다.

플로팅 큐브 LED 사이니지 조형물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로 조성되고, 90° 코너 설계를 적용한 큐브 형태의 사이니지는 착시를 통해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를 실감나게 구현합니다.

버추얼 프로덕션 체험 공간에서는 전문 장비 업체와 협업해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선보이는 LG 버추얼 프로덕션용 LED 사이니지는 우수한 화질과 다양한 공간에 설치 가능한 디자인 유연성 등을 기반으로 실제 현장과 같은 배경을 구현합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