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UI(사용자 환경)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또 개편 이후에도 답변 정확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전 단순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이 더욱 고도화되어 이용자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해 말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챗봇 부문'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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