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자체 데이터센터(IDC)에서 운영하던 빅데이터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빅데이터 시스템은 금융사가 보유한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필요에 따라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고객관계관리(CRM)'와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에 사용됐습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클라우드 방식의 경우, 필요한 자원을 원하는 만큼만 네트워크상에서 사용합니다.

케이뱅크는 클라우드 전환으로 비정형 데이터를 대량으로 분석 시 신속하고 원활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이번 전환 배경에 대해서 "고객이 빠르게 늘며 데이터 처리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개별 고객의 행동 패턴과 요구를 더 정확하게 반영한 앱 사용자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차대산 케이뱅크 테크본부장은 "클라우드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자유로운 컴퓨팅 자원을 동원해 케이뱅크의 데이터를 금융 혁신에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케이뱅크는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