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금리 하락 대비하여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에 주목"

NH아문디자산운용이 향후 금리 하향 가능성을 전망하며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인플레이션과 전쟁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각국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빠르게 인상하면서, 채권 투자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의 금리 상승기에 하락한 채권 가격이 반등하면 가격 상승에 따른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NH아문디는 "채권은 만기 도래 시 신규 투자를 고민해야 하는 재투자리스크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데,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는 이러한 만기 감소 및 재투자 위험을 제거하여 꾸준히 국채 10년물에 투자할 수 있다" 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펀드는 주로 기관투자자들에 의해 100억 이상의 거액 단위로 거래되는 채권을 개인투자자가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만들어졌으며, 또한 원하는 시점에 환매를 통해 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한수일 NH아문디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장은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금액, 시점과 관계없이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인 국채 투자를 통해 고금리 상황을 장기 투자의 기회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