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3에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사진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웨이블(WAYBLE)' 솔루션이 내년 1월 초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웨이블은 폐기물 배출-운송-처리 등 전 생애주기를 추적·관리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솔루션입니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전시에 앞서 전 세계 혁신 기술 상품을 접수·평가해 기술, 디자인 등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등에 혁신상을 수여합니다.

올해 CES 2022에 처음으로 참가해 탄소중립 마스터 플랜 '넷제로 시티(Net Zero City)'를 전시한 SK에코플랜트는 불과 두 번째 참가를 앞두고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기술을 통한 사업 고도화는 물론 다른 기업들의 환경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환경 솔루션을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글로벌 종합환경회사로 입지를 다지기 위한 혁신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